골목식당 노무는 급여 관리 전문회사 페이케어가 출시한 브랜드로, 직원이 한 명 이상인 골목식당 사장을 대상으로 월 1만원에 직원 급여 계산과 4대 보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.
이번 업무제휴로 골목식당 노무를 이용하는 고객은 기존 서비스에 더해 택스케어의 각종 식당 세금 신고와 연말정산 서비스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. 골목식당 노무 연회원으로 가입을 한 식당은 택스케어를 통해 기장료와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의 신고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.
골목식당 노무가 제휴 세무사를 통해 세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이유는 직원 관리 서비스만으로는 골목식당 운영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. 최저임금의 가파른 상승과 노무 관련 법 개정 등 급격한 경영 환경의 변화 속에서 안정적으로 식당을 운영하려면 식당 노무와 세무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다.
노무와 세무가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이유이다. 예를 들어, 식당 운영 비용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인건비의 지출을 인정 받지 못하면 그만큼 소득세가 늘어나지만, 많은 골목식당이 인건비를 신고하는 데 필요한 증빙을 제대로 챙기지 못해 안 내도 될 세금을 내고 있다.
골목식당 노무의 최민호 대표이사는 “연간 약 1000개의 식당에 세무와 노무 서비스를 제공해온 택스케어와 페이케어가 손을 잡은 만큼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
골목식당 노무의 회원가입 신청 및 상담은 유선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.